K-BON 국민참여 모니터링 – 기후변화지표 고등균류(버섯)
생물분류
서식지유형
행정구역
관찰시각
게시시각
관찰 생물종6 관찰기록175
대전광역시 서구 월평1동
시내에 있는 야산, 서향의 산자락부근의 골에 있던 죽은 가죽나무에 몇 송이가 발생하고 있었다.
사진의 버섯은 크기가 너무 작아 혹 다른 버섯을 의심할 수도 있겠으니 주름살과 자루의 특징에서 팽이로 동정을 하였다.
대전광역시 서구 도마2동
시애에 있는 작은 야산의 물이 조금 흐르는 북향의 도랑변에 버려 진 죽은 버드나무에 다수가 군생하고 있었다.
팽이 의 전형적인 모습이 잘 나타나고 있는것 같다.
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
보통 크기의 야산, 동향의 잡목림 아래의 낙엽 사이에 1 송이가 발생하고 있었다.
개능이는 능이보다 조금 작으며, 맛을 보면 쓴맛이 짙다.
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
계룡산에 딸린 보통 크기의 산, 북향의 계곡 자락부근에서 부터 소 능선에 가까운 곳 까지 여러군데에서 1~2 송이씩 발견이 되었다.
이날 본 버섯들은 일반적인 큰 갓버섯과는 갓 위의 인편과, 자루의 색 등이 다르게 보였으나 상처를 주어도 색의 변화는 보이지 않았다.
그래서 젖꼭지큰주름버섯이거나 아직 국내에 이름이 없는 큰갓버섯속 의 버섯이 추정 된다.
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
3 년 전 벌매로 나루가 작은 동남향의 야산, 작은 산길의 풀이 조금 있는 햇볓에 그대로 노출 된 황토흙에 2 송이가 발생하고 있었다.
비가 온지 여러날이 되어서 그런지 제대로 성장을 하지 못한 모습이다.
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
계룡산에 딸린 작지 않은 북향의 산, 동향 경사면에서 낙엽 사이에 1 송이가 발생하고 있었다. 북향의 도랑변 낙엽사이에서도 1 송이가 발생하고 있었다.
대전광역시 서구 도마2동
대전 시내에 있는 야산, 북향의 골짜기 형태의 경사가 왼만 한 곳의 물이 조금 흐르는 도랑 주변에 베어 버린 버드나무 토막에 몇 송이가 발생하고 있었다.
